Time Slip 전 이야기 1
런던에서 함께 동거하며 살고있는 이안과 사만다.
이안은 중요한 미팅으로 일이 바빠서 2주동안 볼 수 없다고 하지만 사만다는 이안을 위해 아침을 차려줍니다.
이안은 바쁜 나머지 사만다가 3년동안 준비해왔던 연주회를 잊고 맙니다.
사만다는 서운했지만 이안을 이해해줍니다.
둘은 함께 집을 나서고 사만다는 지나가는 오토바이에 의해 옷이 더러워집니다. 이안은 시계가 망가져버리죠.
한편 사만다는 이안이 서류파일을 두고간 것을 발견하고 이안을 찾아갑니다.
중요한 미팅을 앞둔 이안의 발표가 시작되기전에 사만다는 도착하여 파일을 건네주려는데 이안이 같은 파일을 들고있습니다. 사만다는 이안을 도와주려다가 미팅의 시작을 망쳐놓았죠.
한편 이안이 사만다의 등장으로 투자가 무산되었다고 이야기를 하고있는데 당구공이 튀어 잔이 깨져버립니다. 그때 사만다의 전화가 오지만 이안은 받지않고 사만다는 지나가다가 여행사에 있는 이안을 보게되며 깜짝선물을 기대합니다.
이안은 사만다의 졸업연주회로 향하는 택시를 타고 택시기사는 말합니다.
연애에 문제가 있는지 물어보고 그에 이안은 행복하게 해 줄 자신이 없어요. 라고 응합니다.
보름동안 여자친구가 여행을 가는데 따라가야하는지 고민이다 라고 하니 택시기사가 질문합니다.
두번다시 못만난다면 감당할수있어요?
이안은 못 살거라고 한다.
택시기사님은 그녀를 가진걸 감사하며 살고 계산없이 사랑하라는 말을 남깁니다.
이안과 사만다는 대화하게됩니다.
이안은 과연 우리가 잘될까 고민하던 끝에 계속 버텨보겠다고 사만다를 좋아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사만다는 자기는 만년 2순위라고 사랑받고 싶다고 말합니다. 여행사에 있는 거 봤다고 물어보자 이안은 출장을 간다고 말하고 사만다는 자리를 뛰쳐나옵니다.
그 때 아까와 같은 택시기사님이 있었고 택시를 탈거냐 말거냐 선택하라는 기사의말에 사만다는 택시를 탑니다. 택시를 타고 가는중에 사고를 당하고 이안은 이를 보게 됩니다.
결국 사만다는 세상을 떠나고 이안은 큰 슬픔과 자책에 빠집니다.
Time Slip 후 이야기 2
자고 일어나니 죽었던 사만다가 다시 옆에 있었습니다.
어제와 같은 일이 일어나 피하려고했는데 다른 방식으로 같은 일이 일어나고 있었습니다.
사만다가 과거엔 음식하다가 손이 데였다면 이번엔 고데기하다가 데이고 오토바이에 옷이 망가졌다면 이번엔 사람과 부딪혀 옷이 망가졌습니다.
하지만 투자유치자리에서는 사만다가 나타나지않았고 투자 실패가 아닌 투자성공으로 바뀝니다.
또다시 같은 택시기사님을 만나게 되고 그녀를 가진걸 감사하며 살고 계산없이 사랑하는 같은 말을 듣게 됩니다. 이안은 어제와 똑같은 일이 반복 될 것을 알게되고 사만다를 찾아 다닙니다.
이안은 사만다에게 지금 런던을 떠나야한다며 사만다를 데리고 나옵니다.
이안이 자신의 고향에 대해 설명하던중 폭우가 내리고 둘은 근처의 오두막집으로 피하게되고 이안은 자신의 시계가 어제와 같이 11시에 멈춰있는 것을 보고 슬퍼합니다.
사만다에게 하루밖에 살 수 없다면 어떤 것을 하고 싶은지 묻습니다.
사만다는 이안과 보낼거라고 죽음도 두렵지않다고 말하며 사랑을 속삭입니다.
이안의 집에 들려 이안의 가족사를 말하던 중에 아버지에 대해 이야기하게 됩니다.
아버지의 죽음이후 후회로 힘들어하는 이안에게 사만다는 하늘에 계셔도 그마음 다 안다고 사랑은 죽음도 갈라 놓을 수없다며 자신만 믿으라고 말합니다.
사만다가 졸업연주회를 위해 런던으로 떠나자하고 운명을 바꿀 수는 없다는 생각에 다시 런던으로 돌아오게됩니다. 이안이 사만다에게 재능이 있는데 노래를 하지않는 이유를 물었지만 명쾌한 대답을 듣진 못했습니다.
이안은 사만다를 위해 깜짝 이벤트를 기획합니다.
졸업연주회의 준비된 무대가 끝나고 이안이 부탁한 이벤트로 사만다는 연주회단원들앞에서 자신을 노래합니다. 공연은 성공적으로 끝났고 사만다는 끝내 행복해합니다.
이안은 사만다에게 고백합니다.
널 사랑해.
첫눈에 사랑하게 됐지만 늘 앞서 계산하며 몸을 사렸었지.
오늘 너에게서 배운 것 덕분에 내 선택과 내 삶이 완전히 달라졌어.
오늘 네가 아니었다면 난 영영 사랑을 몰랐을거야.
사랑하는 법을 알려줘서 고마워.
또 사랑받는 법을..
둘은 키스하고 함께 택시를 타게되는데 그 택시기사입니다.
이안은 미래를 바꾸었습니다.
사만다대신 자신이 죽기로 한 것입니다.
남겨진 사만다는 말합니다.
자신은 마음이 가는대로 사랑했을 뿐인데 사랑하는 방법을 알려줬다고 말이죠.
마지막날 사랑하는 여자에게 최고의 하루를 선물하기위해 노력하고 자신을 희생하는 이안의 모습에 감동과 슬픔이 밀려왔습니다.
느낀 점 ; 이안의 변화
사만다의 죽음을 목격한 전과 후로 이야기가 나뉘어지는데, 여기에 따른 남자주인공인 이안이 다른 사람처럼 느껴집니다.
그 이유는 사만다가 죽기전엔 퉁명스럽고 무뚝뚝하고 사랑보다는 일이 먼저였기 때문입니다. 사만다가 오죽하면 자기는 만년 2순위라고 말할정도이니깐 말입니다. 애정표현을 서스럼없이 하는 사만다와 다르게 이안은 일을 핑계로 그녀를 멀게 합니다. 애정표현도 여러번 거절당하면 하기 힘들고 지치기 마련이고 결국 사만다는 지치고 서운한 감정이 생기게 됩니다.
택시기사와 대화를 나누고 이안은 자신이 사만다를 사랑한다는 사실을 알게되지만 마음처럼 표현이 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녀를 보내고 같은 일을 한번더 경험하고나서는 그의 표현방법에 변화가 생깁니다.
사만다가 평소에 좋아했던 것들을 포함하여 애정표현을 해주고 감동을 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택시를 타기전 다가올 자신의 죽음을 알고 진심가득한 고백을 합니다.
사랑하는 사람 대신 죽음을 선택하는 이안의 모습에 진정한 사랑은 어떠한 것일지 생각하게 됩니다.
계산없이 사랑하고 후회없이 사랑하라는 택시기사님의 말처럼 노력해보아야겠습니다.